수도권(首都圈)은 GTX, 지방(地方)은 KTX를 중심(中心)으로 역세권(驛勢圈) 개발(開發)이 진행(進行)되거나 경제자유구역(經濟自由區域)으로 지정(指定)해 대규모(大規模) 택지개발(宅地開發)을 진행(進行)하고 있습니다.
포항(浦項)의 경우(境遇)에도 KTX가(家) 정차(停車)하는 포항역을 중심(中心)으로 역세권개발(驛勢圈開發)과 더불어 약간(若干) 이격거리(離隔距離)가 있는 곳에 펜타시티라고 하여 경제자유구역(經濟自由區域) 개발(開發)이 한창인데요.
역(驛)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하고 있기도 하고 경제자유구역(經濟自由區域)으로 개발(開發)되는 택지지구(宅地地區)이다보니 신도시(新都市)의 깔끔함과 쾌적(快適)함을 느낄 수 있어 주거지(住居地) 이전(移轉)을 위해 많이들 눈여겨 보고 있기도 합니다.
포항 펜타시티 한신더휴 관람예약 및 분양상담 ☎ 1877-9535
모델하우스는 마스크 착용 &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관람예약 및 기타문의 ☎ 1877-9535
form.office.naver.com
포항 펜타시티 한신더휴의 경우(境遇)에도 이 택지지구내(宅地地區內)에 위치(位置)하며 2192세대(世代)의 대단지(大團地)를 형성(形成)하는 아파트로서 벌써부터 많은이들의 관심(關心)이 모아지고 있는 곳입니다.
대단지(大團地)로 조성(造成)되는 곳이다보니 2개(個)의 블록으로 나뉘어지며 A2블록에 자리하는 아파트는 지하(地下)3F, 최상층(最上層)29F의 11개동(個棟)이 배치(配置)됩니다.
A4블록에 자리하는 아파트 또한 같은 건축규모(建築規模)로 4개동(個棟)이 들어섭니다.
주차대수(駐車臺數)는 세대당(世帶當) 1.4대(臺)로 모두 지하(地下)에 공간(空間)을 마련해뒀으며 지상(地上)에는 차(車)가 다닐 수 없도록한 단지(但只) 구조(構造)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파트의 대단지(大團地)를 선호(選好)하는 이유(理由)는 가구당(家口當) 부담(負擔)해야하는 관리비(管理費)가 줄어들기 때문도 있지만 많은 입주민(入住民)들이 함께하는 만큼 다양한 커뮤니티가 조성(造成)된다는 점(點)도 있습니다.
약(約) 2천여세대(千餘世帶)로 들어서기때문에 본 단지(團地)의 경우(境遇)에도 굉장히(宏壯히) 많고 다양한 연령층(年齡層)이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가 예정(豫定)되어 있는데요.
포항 펜타시티 한신더휴 각(各) 동의(同意) 앞뒤로는 운동(運動)이나 플레이, 스토리 등(等)의 컨셉을 가진 가든이 배치(配置)되며 사이사이에 조경시설(造景施設)도 다양하게 배치(配置)됩니다.
또한 대단지(大團地)이다보니 면적자체(面積自體)가 넓어 감질(疳疾)맛나는 산책로(散策路)가 아닌 정말(正말) 근린공원(近隣公園)을 이용(利用)하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산책로(散策路)가 조성(造成)될 예정(豫定)에 있습니다.
단지(但只) 자체(自體)에 산책로(散策路) 조경(造景) 계획(計劃)말고도 단지(但只) 주변(周邊)으로 공원(公園)이 배치(配置)되다보니 자연(自然)을 곁에 두고 생활(生活)하고픈 분들, 어린자녀(魚鱗子女)들이 자연(自然)속에서 맘껏 뛰어놀게 해주고 싶은 학부모(學父母)들이 선호(選好)할만한 아파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공급평형대(供給坪型臺)로는 2블록에 전용(專用)84의 네가지 타입과 전용(專用)99의 세가지타입, 4블록에는 전용(專用)84의 세가지타입이 있습니다.
모두 중형평형(中型坪型)대로 이루어지는 단지(團地)이다보니 넉넉히 살고싶은 1-2인가구(人家口)는 물론(勿論) 자녀계획(子女計劃)이 있는 분들과 2세대(世代)가 걸쳐 함께 생활(生活)하는 분들까지도 부족(不足)함이 없이 생활(生活)할 수 있는 평형대(坪型臺)를 가지는데요.
같은 크기라고 할지라도 구조(構造)가 다양하기때문에 구성원(構成員)에 따라 선택(選擇)을 할 수 있다는 점(點)도 포항 펜타시티 한신더휴 수요자(需要者)들에게는 장점(長點)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연친화적(自然親和的)인 단지(團地)라고 한다면 주변(周邊)에 아무것도 없이 아파트만 있는 곳들을 보셨을텐데요.
이곳은 자연친화적(自然親和的)인 단지(團地)임에도 불구(不拘)하고 주변(周邊) 환경(環境)도 주거(住居)하는데 불편(不便)함이 없는 곳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理由)로 먼저 이곳은 초(超)품아, 유품(遺品)아이기(氣) 때문인데요.
2블록에는 초등학교(初等學校)가 부지(敷地)가 있고 4블록에는 유치원부지(幼稚園敷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 자녀(子女)와 함께 생활(生活)하기에 정말(正말) 좋은 학군(學群)과 입지(立地)를 조성(造成)하고 있는 아파트라고 볼 수 있는데요.
또한 4블록 옆쪽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中心商業地區價) 형성(形成)될 예정(豫定)에 있다보니 상권(商圈)을 도보권(徒步圈)으로 이용(利用)할 수 있다는 장점(長點)도 있습니다.
교통적(交通的)인 부분(部分)을 살펴보자면 7번(番)과 28번(番) 국도(國道)를 가까이에 두고 있다보니 포항(浦項) 시내(市內)로 이동(移動)은 물론(勿論) 시외(市外)로의 이동(移動)까지도 편(便)하고 빠르게 가능(可能)한데요.
타지역(他地域)으로 좀 더 빠르게 이동(移動)을 하려면 보통(普通) KTX를 이용(利用)하시는데 KTX포항역까지는 차량(車輛)으로 10분내외(分內外)로 도달(到達)할 수 있는 거리(距離)이기때문에 기차(汽車) 이용(利用)도 편히(便히) 가능(可能)하죠.
여기다가 2개(個)의 도로(道路)가 신설예정(新設豫定)에 있다보니 단지내(團地內)로의 진입(進入)은 물론(勿論) 원도심(原都心)으로의 진입(進入)까지도 수월해질 전망(展望)입니다.
포항 펜타시티 한신더휴가(休暇) 위치(位置)하는 펜타시티의 약(約) 30퍼센트 면적(面積)에는 250개(個) 이상(以上)의 기업(企業)들이 입주(入住)할 예정(豫定)에 있습니다.
식물(植物)백신 기업지원(企業支援) 시설(施設)을 시작(始作)으로 세포막(細胞膜) 단백질(蛋白質) 연구소(硏究所)와 같은 것과 지식산업(知識産業)센터도(度) 자리하게 됩니다.
또한 가속기(加速器)를 기반(基盤)으로 첨단(尖端) 신산업(新産業)을 이끌어가는 업종(業種)을 위한 용지(用紙)도 있으며 외국인(外國人) 투자용지등(投資用地等) 다양한 기업(企業)들이 입주(入住)할 수 있는 환경(環境)이 조성(造成)되고 있는데요.
이처럼 많은 기업(企業)들이 들어오게 된다면 펜타시티에 인구유입(人口流入)이 자연스럽게 늘어날 것이고 그에따른 인프라들도 다양하게 조성(造成)될 것입니다.
또한 워라벨을 중요(重要)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요즘 출퇴근(出退勤)의 시간(時間)을 줄여 다른 생산적(生産的)인 활동(活動)을 하는 것을 선호(選好)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이 기업(企業)에 다니는 분들의 직주근접(直走近接) 배후단지(背後團地)로서의 역할(役割)을 톡톡히 해낼것으로 기대(期待)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실상(事實上) 현재(現在)는 아직 주거단지(住居團地)가 들어오지 않았고 개발(開發)이 한창이다보니 당장(當場)의 생활편의성(生活便宜性)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250여개(餘個)의 기업(企業)들이 입주(入住)하게 되고 주거단지(住居團地)들도 완공(完工)되어 입주(入住)가 진행(進行)된다면 자연스레(自然스레) 인프라가 같이 조성(造成)되는데요.
이로인해 주거(住居) 편의성(便宜性)은 물론(勿論) 택지지구(宅地地區)로 개발(開發)되는 곳의 주거(住居) 쾌적성(快適性)에 직주근접(直走近接)의 수요(需要)까지 더해져 그 미래가치(未來價値)를 충분히(充分히) 누릴 수 있게됩니다.
특히(特히)나 KTX포항역 인근(隣近)으로 조성(造成)되고 있는 이인지구(異人地球)와 KTX신도시(新都市)의 개발(開發)까지 완료(完了)된다면 펜타시티까지 더해 약(約) 2만세대이상(萬世帶以上)의 주거단지(住居團地)가 형성(形成)이 되는데요.
이로인해 앞으로 포항(浦項)의 신주거중심(新住居中心)이 포항 펜타시티 한신더휴가(休暇) 자리하고 있는 서구(西區)쪽으로 이동(移動)할것으로 전망(展望)되고 있으며 이로인한 수혜를 모두 가져갈 수 있는 곳으로 기대(期待)해볼만 하겠습니다.
'전국아파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대단지 주상복합아파트 (0) | 2022.07.17 |
---|---|
인천 미추홀구 아파트 원도심개발 최중심 용현 서희스타힐스 (0) | 2022.06.29 |
화성 서희스타힐스 6차 슬항리 아파트 정보 (0) | 2022.06.27 |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 오피스텔 쓰리룸 (0) | 2022.05.26 |
이천 백사지구 신안실크밸리 미분양 아파트 선착순 (0) | 2022.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