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慶州地域)은 변화(變化)가 빠른 신도시(新都市)로 KTX역세권(驛勢圈)을 갖춘 멀티도시(都市)에 탄생(誕生)이 기다려지는데요. 전국(全國)으로 이어지는 철도(鐵道)가 연결(連結)되는 새로운 택지지구(宅地地區)에 6천가구(千家口) 이상(以上)이 조성(造成)되며 비조정지역(非調整地域)에 들어가있어 취득세(取得稅) 부분(部分)에서 중과세(重課稅)나 양도세(讓渡稅) 부분(部分)에서는 실거주(實居住) 요건(要件)에 제한(制限)이 없습니다.
경주 반도유보라 미분양 아파트는 역세권(驛勢圈) 지역개발사업(地域開發事業)으로 진행(進行)되는 프로젝트로 미니 신도시(新都市) 형태(形態)에 마을을 KTX역(驛) 개통(開通)에 맞춰 짓게 됩니다 KTX 외(外)에도 동해선과 중앙선(中央線)이 같은 라인을 통과(通過)하며 지역내(地域內)에는 1만(萬) 5천명(千名)에 달(達)하는 정착인구(定着人口)를 예상(豫想)하고 있으며 이를 위(爲)해 16만(萬) 1천평(千坪)에 달(達)하는 땅을 공급(供給)했습니다 분양(分讓)이 완료(完了)된 아파트도 있고 현재(現在) 미분양(未分讓)으로 선착순(先着順) 공급(供給)이 진행(進行)되고 있는 아파트도 있습니다.
신도심내(新都心內)에는 아파트가 8개(個) 단지(團地)가 들어서게 됩니다 7개(個) 단지(團地)는 일반(一般) 공동주택(共同住宅) 형태(形態)이며 1개(個) 단지(團地)는 주상복합(住商複合)으로 계획(計劃)되어 있습니다 주상복합(住商複合)은 상업지역내(商業地域內)에 호반(湖畔)에서 진행(進行)할 계획(計劃)이며 화천(華川)초교가 50개(個) 학급이상(學級以上)으로 지구(地球) 중심(中心)에 개교(開校)할 예정(豫定)입니다.
경주 반도유보라 미분양 아파트는 2개(個) 단지(團地)를 공급(供給)하며 초등학교(初等學校)와 공원(公園) 마트 등(等)에 시설(施設)과 5분(分) 이내(以內)에 거리(距離)에 위치(位置)하고 있치하게 됩니다 토지(土地) 넘버로는 B5, B4 택지(宅地) 내(內)에 들어섭니다 B5는 2만(萬) 3백평(百坪)에 토지(土地)에 15.57% 건폐율(建蔽率)로 29층(層) 390가구(家口)가 건설(建設)됩니다 74㎡는 100가구(家口)이며 구(九) 평형(坪型)으로(爐)하면 29평(坪)입니다 해당(該當) 면적(面積)은 전체(全體)에서 25.6% 이며 84㎡는 세 개(個) 타입으로 290가구(家口) 공급(供給)됩니다 B4는 5만(萬)5천(千)9백평(百坪)에 15.02% 건폐율(建蔽率)로 29층(層) 1100가구(家口)가 입니다 74㎡ 267가구(家口)로 구(九) 평형(坪型)으로는 29평형(坪型)이 있으며 84㎡는 B4와 동일(同一)합니다.
택지지구(宅地地區) 내(內)에는 반도(半島) 외(外)에도 분양(分讓)이 끝난 데시앙 두개(個) 단지(團地)가 있으며 줌파크와 천년가(千年價) 등(等)도 예정(豫定)되어 있습니다 호반(湖畔)은 주상복합(住商複合)으로 예측(豫測)되고 있으며 다리를 건너면 KTX 역(驛)이 있으며 역광장(驛廣場)과 주차공간(駐車空間)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쪽으로 상업지역(商業地域)이 들어가게되며 10분(分) 이내(以內)에 거리로서 택지지구내(宅地地區內)에서 어디든 편(便)하게 접근(接近)할 수 있죠 토지(土地)는 관련(關聯) 부분(部分)은 올해 정리(整理)가 끝나며 토목(土木) 관련(關聯)된 사업비(事業費)만 2700억(億)을 투입(投入)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역세권(驛勢圈) 복합(複合) 환경(環境) 조성(造成)과 주택용지(住宅用地) 그리고 상업시설(商業施設)과 공공시설(公共施設)까지 갖춘 신도심복합개발(新都心複合開發) 사업(事業)입니다.
외부(外部)로 나가는 관문(關門)이 될 것입니다 지상(地上) 공원(公園)은 주차(駐車)라인이 따로 없으며 상가용(商街用) 주차시설만(駐車施設萬) 배치(配置)됩니다 상가(商街)는 101동(棟) 앞으로는 근생시설(近生施設)들 설치(設置)되고 중앙(中央)에는 육아(育兒)와 보육시설(保育施設)이 주로(主로) 설치(設置)되게 됩니다 커뮤니티 시설(施設)과 면적(面積) 면(面)에서 다른 아파트를 압도(壓倒)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스크린 시설(施設)을 2개(個) 배치(配置)하고 파티룸을 설치(設置)하여 차별화(差別化)를 두었습니다 여기에 시설(施設) 중앙(中央)에 독서실(讀書室)과 키즈도서관(圖書館)을 별도(別途)로 운영(運營)할 수 있게 건물(建物)이 지어집니다 학습관(學習館)으로서 집중(集中)해서 공부(工夫)할 수 있으며 영어(英語) 교육(敎育) 프로그램도 거주자(居住者)면 2년간(年間) 무상(無償)으로 지원(支援)하고 있습니다.
경주 반도유보라 미분양 아파트는 주차공간(駐車空間)을 넓게 사용(使用)할 수 있게 확장(擴張)된 주차(駐車)라인이 전체(全體) 31.5%가 들어가 있습니다 전체(全體) 주차장(駐車場)은 1661대(臺)로 운영(運營)되며 세대(世代)로 계산(計算)하면 1.51대(代) 정도(程度)에 공간(空間)입니다 B5도(度) 돌일하며 확장형(擴張型) 주차공간(駐車空間)이 41.9% 더 많은편입니다
압도적(壓倒的)인 스케일에 공공택지(公共宅地)로서 공급(供給)되었기에 다른 지구(地球)와 비교(比較)될 수 밖에 없습니다 경주시에 개발지구(開發地區)는 4개(個) 정도(程度)로 압축(壓縮)해서 볼 수 있습니다 충효(忠孝)는 3천세대(千世帶) 용황(龍黃)은 3천(千) 5백세대(百世帶) 현곡(懸谷)은 4천(千) 2백세대(百世帶)이며 신경주(神經週)는 6천세대(千世帶)가 넘어 가장 큽니다 그리고 역세권(驛勢圈) 철로(鐵路)로 연결(連結)되는 대중교통망(大衆交通網)을 가지고 있기에 유동인구(流動人口)는 기본적(基本的)으로 확보(確保)되어 있습니다.
SRT는 기존(旣存) 철로(鐵路)보다 강남권(江南圈)을 연결(連結)해줄것이며 복선전철(複線電鐵)을 통(通)하면 부산(釜山)까지는 30분(分)이면 이동(移動)할 수 있어 경북권(慶北圈)에 있어 거쳐가야 되는 핵심(核心) 교통로(交通路)가 될 것입니다 또 7번(番) 국도(國道)를 통(通)한 30개(個) 달(達)하는 산단(算段)으로 진출입(進出入)할 수 있어 관광(觀光) 수요(需要) 뿐 아닌 인근(隣近) 산단(産團)에 거주(居住) 지역(地域)이 될 것입니다.
역세권(驛勢圈) 신도시(新都市)라는 이유(理由)만으로 충분(充分)한 가치(價値)가 있으며 이미 타(他) 지역(地域)에서는 해당(該當) 지역(地域)에 공동주택(共同住宅) 가격(價格)이 타지역(他地域)보다 비약적(飛躍的)으로 상승(上昇)하면 지방(地方)에서도 수도권(首都圈)만큼이나 교통편(交通便)이 매매가(賣買價)에 미치는 영향(影響)이 크다는 걸 증명(證明)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현상(現象)은 광명(光明) 오송(吳淞) 천안아산(天安牙山) 등(等)에서 KTX를 중심(中心)으로하고 있으며 SRT까지 더해진다면 가치(價値)는 더 상승(上昇)할 것입니다.
전체적(全體的)으로 인구(人口) 감소(減少)가 세계적(世界的)인 문제(問題)로 이슈화(化)되고 있습니다 경주(慶州) 내(內)에서는 매년(每年) 1천(千) 5백정도(百程度)에 인구(人口) 감소(減少)가 되고 있지만 반대(反對)로 세대수(世代數)는 감소분(減少分)에 2배(倍) 정도(程度) 늘어났습니다 과거(過去)에는 4~5인(人) 가구(家口)에 많았다면 현재(現在)는 2~3인(人)이 가구(家口)를 구성(構成)하고 있기에 주택(住宅) 필요(必要) 공급량(供給量)은 늘어나게 됐습니다 건천읍은 현재(現在) 5천세대(千世帶)가 주민(住民)이 있지만 인근(隣近)에 아파트가 없어 택지지구(宅地地區) 조성(造成)이 끝나면 1만(萬) 2천세대(千世帶)가 거주(居住)하는 도심(都心)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데요 이는 경주시내(慶州市內)에서도 1~2위(位) 정도(程度)에 동(洞)과 비슷한 규모(規模)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계획(計劃)된 공급(供給)이 끝나고나면 대규모(大規模) 공급(供給)은 당분간(當分間) 없을 것으로 내다보고있습니다 그렇기에 경주 반도유보라 미분양 아파트가(價) 기회(機會)가 될 수 있습니다 유연탄(有煙炭) 철근(鐵筋) 값이 오르고 있으며 기본건축비(基本建築費)와 인건비(人件費) 상승분(上昇分)까지 반영(反映)된다면 분양가(分讓價)는 오르게 될 것입니다 상승장(上昇場)이 일어나며 용강동에 구축(構築)들도 3억대(億臺)가 넘어가고 있으며 신축(新築)들은 4억대(億臺)에 다다르고 있씁니다 현곡면도(度) 3억(億) 중반대(中盤臺)이기에 입니다.
경주 반도유보라 미분양 아파트는 무이자(無利子)와 비규제(非規制)라는 이점(利點)만으로 가치(價値)있으며 철도(鐵道)를 통해 동대구역에서 쇼핑하고 해운대(海雲臺)에서 저녁을 먹을 수 있게 변화(變化)할 것이며 열차(列車)를 통해 내국인(內國人)과 외국인(外國人) 관광객(觀光客)도 부울경(釜蔚慶)을 쉽게 돌아볼 수 있는 환경(環境)으로 변화(變化)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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